집에서 보는 정보

아이폰 배터리 잔량표시 및 아이폰XR 가성비 본문

it 인터넷

아이폰 배터리 잔량표시 및 아이폰XR 가성비

quack 시토스 2021. 4. 9. 01:19

아이폰 배터리 잔량 표시 및 아이폰 XR 가성비

아이폰 제품 중 아이폰 XR은 보통 보급형 제품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저렴한 출고 가격 책정으로 인한 것이지만, 가격에 따른 가성비가 좋기 때문에 아이폰 라인을 보는 사람은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아이폰 X와 비교했을 때 훨씬 더 좋은 성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두 가지를 먼저 얘기한다면 확연하게 다를 디스플레이와 A12 바이오닉 칩을 적용했다는 것입니다. 또한 갤럭시 노트라인 유저의 제품 신뢰도를 비롯해 기존 아이폰 사용유저들의 돈독한 사랑으로 업그레이드 출시 한 라인을 계속 갈아타는 제품입니다.

 

아이폰XR

하지만 약간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처음 휴대폰을 사게 되면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XS과 XR이 나오기 이전 버전에서는 아이폰 설정에서 배터리 잔량 표시를 % 쉽게 변경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상단에서 하단으로 터치 앤 드래그하게 되면 표기가 되기도 지만 화면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이폰XR

아이폰 XR 이전 아이폰에서는 그림과 숫자가 같이 포함된 표시를 원하는데 배터리를 찾아보고 제어센터 여러 가지 설정에서도 찾아봤는데, 직접적으로 표시하는 것은 찾을 수가 없습니다. 때문에 종종 화면에서 아래로 드래그해 잔량을 확인하거나 화면에 위젯을 띄워 배터리 잔량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가 종종 활용하는 Siri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XR

Siri에게 배터리 몇 퍼센트냐고 물어보게되면 현재 배터리 잔량을 친절하게 말해줍니다. 아이폰 XR은 배터리 잔량 외에도 일단 아이폰 XR의 화면 크기는 6.1인치인데요. 이것은 5.8인치 디스플레이를 선보이는 XS보다 조금 더 큰 화면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영상 시청이나 스트리밍, 그리고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더욱 좋은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XR에는 리퀴드 레티나 H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더욱 깔끔한 화질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와 동시에 트루톤까지도 적용되어 화면 밝기 부분까지도 이질감 없이 얼마든지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조절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장점들로 인해 본 모델의 인기가 더욱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펙이 좋은데 가격대는 XS에 비해서 훨씬 저렴하니 많은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구매한 것입니다.

 

아이폰XR

현재, 스마트폰의 가격은 예전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고가입니다. 그만큼 기능이 업그레이드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긴 하지만, 비용적인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아이폰 11 시리즈들의 가격은 엄청 고가의 가격대를 자랑함과 동시에 고성능을 자랑합니다. 물론, 가격대를 생각하면 저가형 폰을 사용하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사람 마음이 다 그렇듯 누구나 더 좋은 핸드폰을 사용하고 싶은 마음은 다 같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럴 때, 사용하면 좋은 모델이 바로 아이폰 XR입니다.

 

아이폰XR

A12는 뛰어난 성능과 높은 전력 효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XS보다 낮은 DRAM을 가지고 있지만 3GB, 4GB으로 그렇게 차이 나는 수치가 아니라는 점이 눈에 띕니다. 이 정도라면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는 전혀 큰 차이점이 없는 수준입니다. 아이폰 XR은 셀룰러 연결 속도에서도 차이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워낙 인터넷이 빠른 한국에서는 큰 차이점을 못 느낄 수도 있습니다. XS에서는 2개의 새로운 안테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약간의 차이는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뒷면을 보게 되면 기본 카메라 한 개만 탑재되어 있는데요. 카메라를 중요하게 보시는 분이라면 이 부분은 상당히 아쉽게 느껴지실 겁니다.

물론 디자인적인 면에서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었지만 내부는 그렇지 않았기 때문에 실망감은 더욱 커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XR은 겉포장만 화려한 제품 같다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애플의 특징인 최적화가 잘되어있다는 점 그리고 앱들 역시나 최적화가 잘 되어있어서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부분을 생각을 했을 경우 이 정도 사양이라면 적당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들어서 고사양의 앱들을 실행을 시키는 것에는 어느 정도 불편한 점들을 감수를 해야 하기 때문에 사용을 함에 있어서 제약적인 부분이 많을 것이라고 보입니다.

 

아이폰XR

아이폰 XR은 배터리 잔량 표시 외에도 이전 시리즈에 비해서 두께랑 무게가 무거워지면서 손목에 미세한 부담감이 있다는 점도 조금 아쉽습니다. 처음에 사용했을 때 무게 부분이 크게 생각되었지만 막상 지속적으로 사용해보면 익숙해지면서 아이폰만의 그 묵직한 느낌을 좀 더 선호하게 되는 것도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아이폰 XR를 구매하신 분들 중에 처음에는 카메라가 한 개라는 아쉬움으로 망설인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하지만 카메라 성능은 한 개인 만큼 강력한 편입니다.

 

아이폰XR

아이폰 XR로 찍은 사진은 상당히 괜찮게 나오기 때문에 한 개라도 큰 아쉬움이 없습니다. 디테일도 좋고 노출 제어도 좋아서 인스타 감성의 사진을 찍기에 부족함이 없죠! 거기다가 스마트 HDR이 들어가 있어서 사진을 여러 장 찍어서 좋은 부분만 합성해서 보여주는 성능이 탑재되어 있는데 품질도 꽤 좋은 편이죠. 처음에 크게 와 닿았던 부분은 바로 무게인데요. 아이폰 XR은 194g으로 6.1인치 화면을 탑재한 것과 배터리 용량, 단일 카메라인 것을 생각하면 조금 무거운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300x25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