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보는 정보

엽록소 효능 및 빈혈 예방 효과 엽록소 많은 식품 본문

식품, 효능, 건강

엽록소 효능 및 빈혈 예방 효과 엽록소 많은 식품

quack 시토스 2021. 5. 20. 21:30
<

엽록소 효능 및 빈혈 예방 효과 

엽록소는 클로로필이라고도 하며, 식물이나 조류 등에 포함된 색소 성분으로 세포 내의 엽록체에 존재하며, 태양광의 에너지를 사용해, 물과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로부터 유기물을 합성하고 에너지를 얻는 광합성에 필요 불가결한 성분입니다. 특히 엽록소는 인간의 혈액의 색소인 헴과 비슷한 구조를 하고 있어 녹색 혈액이라고도 하며 체내에 흡수된 엽록소는 혈액 속에서 철과 결합하여 적혈구와 근육 헤모글로빈 등으로 바뀝니다.

 

엽록소보충제

엽록소는 체내에 흡수되면 인체 세포를 활성화하는 기능이 있으므로 근육을 유지하거나 상처나 염증 치료를 빠르게 촉진하는 것 외에도, 병적 상태에 있는 세포를 건강한 상태로 되돌리는 효능이 이어 질병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엽록소가 풍부한 식품은 보통, 비타민 C와 A, K, 등의 비타민과 미네랄, 항산화 성분 등이 풍부해 전반적인 인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샐러드

엽록소는 우리의 적혈구와 매우 유사한 성질을 가진 활성 물질로 우리 혈액에 붉은색과 산소 운반 능력을 부여하는 색소입니다. 적혈구의 헤모글로빈과 식물의 엽록소는 분자 구조가 거의 같으며 유일한 차이점은 중심 원자입니다. 구조적 유사성 외에도 엽록소와 헤모글로빈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과정을 수행하여 산소 공급을 증가시켜 젊음의 에너지를 유지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엽록소 빈혈 예방 효과

엽록소의 대표적인 효능 중 하나는 적혈구를 복원하고 보충하는 것입니다. 적혈구에는 엽록소와 매우 유사한 화학 구조를 가진 헤모글로빈이라는 분자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엽록소가 분자 및 세포 수준에서 작용하여 헤모글로빈의 활동을 증가시키고 적혈구 수를 보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엽록소는 헤모글로빈과 거의 같은 기능으로 빈혈과 같은 헤모글로빈 결핍 환자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다포도

엽록소는 유해물질이 체내에서 흡수되는 것을 억제하고 신속하게 체외로 배출을 촉진하여 세포를 활성화하는 기능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엽록소는 유기 게르마늄을 포함하고 있어, 산소와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엽록소는 강력한 항산화 항염증 효과가 있어 관절염과 같은 만성 염증 문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선인장

엽록소는 식물이 태양의 자외선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을 주며 각종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등의 다양한 영양소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엽록소는 신체에 흡수되면 해독작용을 하는 정화 특성이 있습니다. 특히 풍부한 산소와 영양 공급에 도움을 주며 해로운 불순물과 독소를 제거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동시에 신체를 알칼리 화 하고 pH 수준의 균형을 맞추는 효능이 있으며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엽록소 효능

엽록소는 노화 방지에 효능이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엽록소가 함유된 젤을 피부에 바르면 햇빛 노출로 인한 노화 현상인 광 노화 징후가 감소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연구 결과 클로로필린으로 치료한 피부는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입증된 처방 피부 크림인 트레티노인으로 치료한 피부와 유사한 방식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피룰리나

엽록소에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과 정화 작용이 있어 다른 피토케미컬과 함께 식물을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를 먹고 체내에 흡수되어도, 효과를 발휘해,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 속에 있는 DNA 등의 유전자 정보가 손상되어 변형되는 것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손상되고 잘못된 정보를 가진 유전자는 유전병 등을 초래할 수 있지만, 엽록소가 자유라티칼을 제거해 주기 때문에 유전자 오류를 막을 수 있습니다.

 

케일

엽록소가 가지고 있는 항산화, 항염 작용은 각종 염증성 질환을 비롯한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초파리 실험을 통해서, 발암물질과 엽록소를 첨가한 먹이를 초파리에게 투여한 결과, 발암물질만을 투여한 초파리에 비해 살았다는 연구 보고도 있습니다. 특히 엽록소는, 염색체 이상과 발병이 억제되어 염색체 이상으로 발생하는 암세포의 발병 억제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엽록소는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작용 외에 위장 속에 부착된 노폐물을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엽록소는 마그네슘을 포함한 다양한 성분이 들어 있어서 마그네슘과 기타 성분이 위에서 분리되어 마그네슘 이외의 성분은 흡수되지 않고 소장과 대장을 통해 배출하는 과정에서, 다이옥신과 해로운 중금속인 카드뮴과 납 등도 함께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어 독소 제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시금치

엽록소가 많은 식품

식물의 잎이 초록색으로 보이는 것은 엽록소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엽록소가 포함된 식품은 녹황색 채소, 해조류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엽록소 식품은 태양광이 강할수록 엽록소가 증가하여 색이 짙어지고, 녹색의 색이 짙어질수록 엽록소가 많아지게 됩니다. 특히 알팔파와 시금치와 같은 녹색 채소를 비롯한 밀 싹과 보리싹, 그뿐만 아니라 클로렐라와 스피룰리나에 특히 많이 들어 있습니다.

 

스피루리나

엽록소 부작용

엽록소는 식품으로 섭취할 때는 부작용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엽록소 보충제가 임산부 또는 모유 수유 여성에게 안전한지 결론을 내리는 충분한 연구가 없으므로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엽록소 보충제는 특정 약물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햇빛에 대한 민감성을 높이는 약물을 방해할 수 있으며, 광과민성 약물과 함께 엽록소 보충제를 복용하면 일광 화상 등의 위험이 커질 수 있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