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가 저린 이유는 다리 자체의 문제뿐만 아니다

다리 가 저린 이유는 다리 자체의 문제뿐만 아니라 허리나 목 질환으로 인해 다리가 저릴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한번쯤은 다리가 저린 이유는 모르더라도 다리가 저린 증상을 느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일을 많이 했거나, 운동을 하다가 다쳤거나, 잠을 잘못 잤거나, 장시간 차를 타는 등의 다양한 원인과 이유로 다리가 저리는 증상을 경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이런 원인이 있기 때문이거나 별다른 이유가 없이도 팔다리가 저리는 증상이 나타나기도하는 상당히 흔한 증상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다리가 저리는 증상이 심하거나 자주 발생하면 전문의를 만나 진단하고 치료를 받아야 하겠지만, 일반적으로 의사가 아닌 일반인이라 하더라도 다리가 저리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허리 디스크 증상으로 인해 다리가 저릴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이처럼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다리가 저리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일차적으로 허리 디스크로 인해 발생하는 증상으로 생각하게 되고, 정형외과나 신경외과 진찰을 받아 보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다리가 저리는 증상이 허리 질환으로 나타나는 증상만의 원인은 아니며, 다리 자체의 정맥순환장애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처럼 다리 저림과 통증까지도 동반되는 하지정맥류는 다리에서 심장으로 되돌아 올라가는 정맥혈관의 순환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질환으로, 혈액의 역류 현상으로 인해 다리의 정맥혈이 정체되면서 이로 인하여 다리의 부종과 무거움, 피로감 등의 증세와 경련 증상이 동반 될 수 있는 만성적인 질환입니다.

 


이처럼 하지정맥류도 다리가 저리는 증상도 동반이 되는 경우가 많이 나타나고 있으며, 허벅지에서 저림 증상이 나타나기 보다는 종아리에서 저리는 경우가 많고, 걷거나 활동할 때, 운동할 때는 저리는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게 되지만, 장시간 앉아있거나 가만히 서서 있거나 누워있는 경우처럼 움직이지 않고 정체된 자세를 지속하고 있을 때 저리는 증상이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다리가 저린 이유가 허리디스크처럼 허리가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경우에는 허리의 통증과 함께, 엉덩이와 허벅지를 타고 내려가는 방사통과 같은 저림 증상이 나타나게 되지만, 하지정맥류 때문에 나타나는 다리 저림은, 움직이지 않을 때 허벅지 보다는, 종아리가 저리면서 불편한 증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 같은 증상이나, 허리 치료를 오랫동안 해왔는데도 잘 낫지 않고 다리에 저린 증상이 계속된다면 하지정맥류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