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토 얼굴형도 변한다는 먹토부작용

먹토 얼굴형도 변한다는 먹토부작용

음식물을 섭취하고 나서 바로 토하는 행위를 먹토라고 하며, 다이어트나 먹방을 위해 하기도 하지만 다양한 부작용들로 인해 건강을 해치고 얼굴형도 바뀔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음식을 먹고 토하게 되면 먹었던 음식물과 함께 위산까지 함께 역류 하게 되면서 식도의 점막을 자극하여 식도를 손상시키고 염증 유발을 유발하며 치아와 구강 건강을 해치기도 합니다.

 

먹토 얼굴형도 변한다는 먹토부작용


먹토 부작용

목적을 가지고 먹고 토하는 먹토는 위장질환을 비롯한 신체적, 정신적인 질병을 유발 할 수 있으며, 과식이나 소화불량, 과음 등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토하는 것 또한 주의해야 합니다.

먹토로 인하여 식도에 난 상처는 위액이 역류하도록 하여 역류성 식도염에 걸릴 수 있으며, 속쓰림과 냄새, 신물, 쓴물 등이 동반 할 수 있어 일과에 지장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먹토로 인해 발생 할 수 있는 역류성 식도염은 건강을 크게 해칠 수 있습니다,

음식물을 먹고 토하게 되면, 음식물 소화를 위해 배출됐던 위액이 음식물과 같이 넘어오게 되면서, 식도의 점막을 녹이고 상처를 만들어 식도염을 일으키게 됩니다.

잦은 먹토는, 토하지 않더라도 위액을 역류되게 하고 속쓰림과 염증을 악화시키게 됩니다.

 

먹토 부작용먹토 부작용


먹토 얼굴형

먹토를 자주하면 침샘을 자극하여 턱 밑이 불룩해지는 침샘비대증이 발생해 얼굴 형태가 사각턱으로 바뀔 수 있으며, 오히려 살이 찐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침샘비대증은 먹고 토하기를 반복할 경우 침샘이 자극되어 얼굴 턱 밑 부분이 불룩하게 변형돼 얼굴 형태가지도 바꾸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침샘 비대증은 턱 밑을 부풀어 오르게 하여 얼굴형을 변형 시킬 뿐만 아니라, 입 냄새, 구강 건조증, 소화불량, 충치, 목과 어깨 긴장감, 두통 등의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침샘비대증은 얼굴형을 변형시킬 뿐만 아니라 심한 목마름과 냄새도 심해지기 때문에 침샘이 부은 경우에는, 빠른 시일 내에, 원인을 파악하여, 치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먹토는 보통 단기 다이어트나 먹방을 위해 하는데, 이뇨제나 설사약 등을 사용하기도 하며 과격한 운동으로 등으로도 다이어트를 하기 때문에 건강상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특히 여성들이 급격한 체중감량을 하게 되면, 여성 호르몬 중에서도 성과 관련된 호르몬 생성이 떨어지게 되고, 생리가 끊길 수 있으며, 전해질 불균형 등의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먹토 얼굴형먹토 얼굴형


먹방을 하는 유튜버들은 먹토를 하기도 하지만 신체 구조가 바뀌게 돼, 많이 먹으면 위가 쳐지면서 음식물도 밑으로 쳐지게 되고 소장으로 펌프질을 잘 못하게 되는 악순환으로, 음식물이 소장으로 가서 흡수되지 못 하고 혈액에도 반영되지 못해 계속해서 먹게 됩니다.

신체는 혈당이 올라가지 않으면 인슐린 분비를 멈추게 되고, 그렐린이라는 배고픔 유발 호르몬 분비량을 촉진하여, 계속 먹어도 배가 고프고 음식을 원하기 때문입니다.

 

평소에 음식물을 먹게 되면, 뇌에서 소화기관에 음식물이 들어왔으니 소화를 준비하라고 명령하게 됩니다. 명령을 받은 신경전달물질은 소화기관이 활발히 움직이게 하고 관련 호르몬도 자극 하는 등, 소화를 위해 여러 가지 활동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억지로 음식물을 토해 내면, 소화효소를 분비하거나 위의 연동운동을 명령하고 있는데 갑자기 위가 비게 돼, 미처 몸이 상태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게 됩니다.

 

씹뱉 부작용

씹고 뱉는 씹뱉 또한 마찬가지로, 음식물을 씹는 행위 자체가 체내에 음식물이 들어가기 위한 준비단계이기 때문에, 신체의 여러 부위에서는 소화 준비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도 삼키지 않고 뱉어 버리면서, 소화를 위한 준비만 하다가 그만두게 됩니다.

 

먹토나 씹뱉이 문제가 되는 것은, 이런 일이 반복되면서 신체의 여러 신호체계가 교란이 일어나, 신체가 두뇌의 명령을 잘 따르지 않게 된다는 것입니다.

신호체계가 교란된 신체는, 진짜 음식물을 섭취하더라도 소화를 위한 준비를 하지 않게 되고 소화효소도 분비되지 않는 등, 제대로 활동하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먹토나 씹뱉은 몸을 다양한 부작용을 초래 할 수 있으며, 얼굴형 까지도 망가뜨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계속하게 되면 음식에 대한 갈망이 커져서, 폭식을 하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먹토나 씹뱉은 뇌가 음식을 갈망하는 상태로 만들기 때문에 식욕중추와 포만중추가 둔감해져 체중감량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