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 6가지 및 생기는 원인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 6가지 및 생기는 원인

셀룰라이트는 표피 바로 아래의 피부층인 진피 속으로 돌출된 피부 아래의 피하지방으로, 피부 아래 지방층이 결합 조직을 밀어내고 다음 층을 부풀릴 때 피부가 움푹 패거나 울퉁불퉁해 보이게 됩니다. 피부부종 현상이라고도 하는 셀룰라이트는 지방 축적과 비만과는 별개이기는 하지만, 살이 찌고 지방이 쌓이면서 지방세포가 커지고 지방세포 사이의 혈관 투과성이 커지고 증식하면서 셀룰라이트가 형성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

셀룰라이트 생기는 원인

셀룰라이트가 나타나기 시작하는 데에는 유전, 나이, 체중 증가, 호르몬 불균형, 혈액 순환 장애, 피부 얇아지는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생길 수  있습니다. 실제로, 셀룰라이트는 여러 요인이 결합한 결과일 수 있으므로 애초에 근본 원인을 정확히 찾아내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셀룰라이트가 생기더라도 건강에는 전혀 문제를 일으키지 않지만 많은 사람이 셀룰라이트에 대해 가지고 있는 문제는 그것이 어떻게 보이는가 하는 것입니다.

 

셀룰라이트 제거

셀룰라이트 제거는 지방 제거 수술을 비롯한 피부 내 셀룰라이트에 영향을 미치는 압력파를 사용하는 초음파 요법이 있으며, 섬유 중격이라고 하는 피부층에 영향을 주어 피부 표면 아래 돌출된 지방을 줄이는 시술이 있습니다. 초음파 치료는 중격 내 콜라겐 분해를 돕고 피부 당김을 줄여 피부를 더 매끄럽게 하며 피부의 전반적인 질감을 개선하고 새로운 콜라겐 형성을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 세포 회전율을 촉진하는 레틴올 크림을 바르기도 합니다.

 

오메가 3

셀룰라이트는 잘못된 식단과 중성 지방의 과다 섭취로 인해 피부와 조직에 필요한 지방산의 불균형을 초래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오메가 3 지방산과 지용성 비타민 등을 충분히 먹으면 피부 탄력을 높여주고 셀룰라이트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보고도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 3과 지용성 비타민은, 다른 많은 기능이 있어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셀룰라이트 제거에 좋은 뼈 국물

콜라겐 

콜라겐을 충분히 섭취하면 피부 결합 조직을 강화해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콜라겐은 인체에 가장 풍부한 단백질로 피부의 탄력과 건강을 유지에도 필요하지만, 셀룰라이트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콜라겐을 섭취하는 방법은 글루타민과 같은 아미노산도 함유한 뼈 국물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또한, 뼈 국물에는 콜라겐을 구성하는 프롤린과 글리신 등의 아미노산과 미네랄, 항산화 화합물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커피 스크럽

커피 스크럽은 각질 제거와 셀룰라이트 감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마사지와 각질 제거는 혈액과 림프 흐름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며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은 단기 운동 효과가 있습니다. 커피 찌꺼기로 마사지를 하면,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에도 좋아서, 커피 찌꺼기와 야자유, 설탕을 함께 섞어서 반죽을 만들어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일주일에 두 번 저녁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식 브러싱

건식 브러싱은 뻣뻣한 강모가 있는 브러시를 사용해 셀룰라이트가 생긴 피부를 긴 원 또는 획으로 닦는 마사지 요법으로, 셀룰라이트를 직접 감소시키지 않지만 다른 마사지와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건식 브러싱은 머리를 빗을 때와 마찬가지로 셀룰라이트가 있는 부위를 빗질하듯이 심장을 향해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피부 결이 좋아지게 됩니다.

 

물 마시는 여성

물 마시기

물을 마시는 것이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지만, 우리 몸은 물이 부족하면 항이뇨 호르몬인 바소프레신을 생성하고, 탈수되면 바소프레신 수치가 올라가 수분을 유지하게 되면서 노폐물과 독소 쌓이게 됩니다. 물은 최고의 해독제이기 때문에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 해독과 셀룰라이트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수돗물이든 생수든 상관없이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지만 미네랄과 나트륨도 적당히 들어 있는 것이 더 좋습니다.

 

규칙적인 운동

꾸준한 유산소 운동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비만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높은 강도와 낮은 강도의 운동을 번갈아 하는 인터벌 트레이닝을 하는 것이 훨씬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인터벌 트레이닝은 근육을 만들고 고른 피부를 만드는 데 더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저널 오브 비만에 발표된 연구 보고에서도 고강도 간헐적 운동을 하는 것이 피하지방과 복부 체지방 감소에 더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00x250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