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보는 정보

커큐민이 풍부한 강화 효능 및 영양 성분, 주의점 본문

식품, 효능, 건강

커큐민이 풍부한 강화 효능 및 영양 성분, 주의점

quack 시토스 2021. 11. 22. 22:57

커큐민이 풍부한 강화 효능 및 영양 성분, 주의점

강황은 인도 요리 널리 사용되는 향신료 중 하나로 커큐민과 같은 활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 산소와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강황은 체온을 높여주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중성지방과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과 관절염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피부미용과 체중조절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강황 가루

강황의 다양한 효능은 친유성 폴리페놀인 커큐민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커큐민은 항산화, 항염, 항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자가면역, 신경계, 심혈관 질환 및 당뇨병에 이르는 다양한 질병의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커큐민은 염증 인자를 억제하고 염증 반응을 조절해 호흡을 개선하고 기침, 천명, 호흡 곤란 및 흉통과 같은 천식 증상을 감소시켜 기도 막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성 천식 환자

강황 영양 성분

강황에는 커큐민을 비롯한 투르 멜론과 진기 베렌, 시네올, p-시멘과 같은 활성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비타민 A, 피리독신 콜린, 니아신, 리보 플래빈 등과 같은 비타민 B, C, E, 등의 비타민과 칼슘, 철, 칼륨, 망간, 구리, 아연 및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칼륨은 심장 박동수와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며 망간은 항산화 효소인 슈퍼옥사이드 디스 뮤 타아제의 보조 인자로 작용합니다.

관절염 완화

강황은 강력한 항염증 영양소인 커큐민을 함유하고 있어, 관절염과 당뇨병 등의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강황은 골관절염 치료에 사용되는 약과 함께 먹으면 염증 과정을 중지함으로써 신체의 방어 시스템이 내부 조직에 해를 끼치는 만성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합성 항염증제와 달리 부작용이 없으면서도 통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관절염 환자

심혈관 건강

강황의 커큐민은 활성 산소의 효과를 중화시키고 유리기 세포의 영향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커큐민은 혈관 혈전증 증상에 효과적인 가정 요법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피를 깨끗하게 하여 고혈압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심장의 부담을 줄이고 심장병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강황가루 및 커큐민 보충제

정신건강

커큐민은 뇌의 염증을 감소시키고 활성 산소로 인한 뇌세포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치매 증상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을 안정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우울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커큐민과 우울증에 사용되는 약물인 프로작을 각각 복용하도록 한 후 살펴본 결과, 피험자들이 커큐민에 반응했을 뿐만 아니라 프로작보다 상대적으로 잘 반응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해독 작용

강황은 고대부터 약초로 사용되며 소화 장애를 치료하는 민간요법에 사용됐으며, 담즙 생성을 촉진해 지방 소화를 돕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강황은 강력한 해독 특성으로 인해 간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의 간은 알코올과 같은 물질을 분해하기 위해 일을 하며 해로운 많은 독소를 축적하게 됩니다. 강황은 우리 몸에 쌓인 독성물질을 제거하는 자연요법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독소와 세균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가 면역질환 환자

항균 작용

강황은 우리 몸에 해로운 박테리아나 곰팡이, 바이러스를 등을 억제하는 천연 소독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강황은 치료하기 어려운 칸디다와 같은 감염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구강 건강과 잇몸 질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강황이 들어간 구강 세정제를 사용하면 잇몸의 건강을 개선하고 치은염이 있는 환자의 잇몸 출혈 위험과 박테리아 수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강황 가루 및 닭고기 요리

강황 먹는 법과 주의점

강황은 약재로 쓰일 뿐만 아니라 식용색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강황 가루는 카레 등으로 음식에 첨가하거나, 강황 쌀로 밥을 짓기도 하며, 캡슐, 정제, 분말 형태로 복용할 수 있으며 우유나 음료 등에 타서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강황은 단무지나 마가린, 머스터드 등의 착색제, 차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강황은 지혈을 방해할 수 있어, 수술을 앞둔 경우라면 예정일 2주 전부터는 복용하지 말아야 하며, 커큐민 및 강황 보충제는 하루 500mg 정도를 3회까지 복용할 수 있습니다.

300x25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