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쿠치올 효능 및 레티놀과 차이 사용법과 주의점

바쿠치올은 보골지로 불리는 식물의 잎과 씨앗 등에서 추출할 수 있는 천연 물질로 쿠마린, 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 항염, 치유, 진정 등에 효과가 있어 아유르베다와 한방에서 널리 사용해 왔습니다. 또한, 피부 건강에도 좋아서 피부염과 주름, 안색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바쿠치올 효능 및 레티놀과 차이 사용법과 주의점 등을 알아봅니다.

 

바쿠치올 효능 및 레티놀과 차이 사용법과 주의점

 

바쿠치올 효능 및 레티놀과 차이

 

바쿠치올은 한의학과 아유르베다 요법에서 다양한 질병과 피부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오랫동안 사용되어 온 생리활성성분입니다. 최근 떠오르고 있는 바쿠치올은, 순한 레티놀로도 알려져 있는데, 바쿠치올과 레티놀의 효과가 매우 유사하면서도 부작용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목차
  1. 바쿠치올 효능 및 레티놀과 차이
  2. 바쿠치올 세럼
  3. 바쿠치올 효능 및 이점
  4. 항산화 활성
  5. 여드름 예방과 치료
  6. 피부 질환 개선
  7. 과다색소 침착 방지
  8. 모든 피부에 사용 가능
  9. 바쿠치올 사용 법
  10. 바쿠치올 주의점

 

  • 바쿠치올 세럼

바쿠치올 세럼은 레티놀의 천연 대안으로 유사한 경로를 활성화하여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피부 세포의 회전율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주름을 완화하고 피부를 밝게 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콜라겐을 재생하고 피부 색조와 질감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으며 여드름, 색소침착증, 민감한 피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쿠치올 효능 및 이점

 

  • 항산화 활성

바쿠치올은 활성산소와 염증을 줄이고 세균을 억제하며,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피부 보습과 탄력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 잔주름을 완화하고 피부 색소 침착과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12주 동안 0.5% 바쿠치올 크림은 바르면 주름과 과다 색소 침착을 줄이고 벗겨짐이나 따끔거림과 같은 부작용도 없었습니다.

 

  • 여드름 예방과 치료

바쿠치올은 5-알파-리덕타제(5-alpha-reductase) 효소 분비를 조절하고 피부의 유분 생성을 증가시켜 여드름 발진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박테리아 성장과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여드름을 치료하고 상처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 피부 질환 개선

바쿠치올은 피부에 순하고 자극을 유발하지 않아, 피부 건조를 방지하고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항염, 항균, 진정 효과가 있어, 습진, 주사비, 화장품 과민증, 발적 등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 과다 색소 침착 방지

바쿠치올은 피부 깊숙이 침투해 반점이나 색소 침착을 방지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염증으로 인한 과다색소침착과 반점, 흉터, 검버섯 등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어 안색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 모든 피부에 사용 가능

피부에 순한 바쿠치올은 모든 유형의 피부에 잘 맞는 놀라운 성분 중 하나입니다. 바쿠치올의 강력한 항염증 작용은 피부 발적을 진정시키고 발진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습진, 장미증, 미용 불내증 등 다양한 민감성 피부 유형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쿠치올 사용 법

바쿠치올은 일반적으로 젤이나 크림, 오일 등의 형태로 제공되며 세럼이나 로션으로 국소적으로 바르면 됩니다. 바쿠치올은 레티놀과 마찬가지로 일반 보습제나 세럼을 바르기 전에 바르면 되고 레티놀보다 덜 자극적이기 때문에 아침, 저녁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아침에 사용하는 경우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바쿠치올 제품은 다른 수분 공급 크림, 세럼, 로션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된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침에는 보습제 사용 전, 밤에는 세럼 사용 전에 사용하는 것이 좋고, 하루에 두 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쿠치올 주의점

바쿠치올은 모든 피부관리 제품과 잘 어울리지만, 알파 하이드록시산(AHA), 베타 하이드록시산(BHA)이 함유된 제품과는 함께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AHA-BHA 세정제 사용 후 바쿠치올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또한, 레티놀과 함께 사용하면 같은 방식으로 작용하고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바쿠치올은 초기 사용 시 발적, 건조 또는 피부 따끔거림 등 민감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초기에는 피부가 바쿠치올에 익숙해질 때까지 천천히 사용량을 늘려가며 적응기를 갖는 것이 좋습니다. 첫 주에는 일주일에 2~3회 바르다가 피부가 바쿠치올에 적응하면, 원하는 만큼 빈도를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