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방광염증상 및 치료, 겨울철에 심한이유!

여자방광염증상 및 치료, 겨울철에 심한이유!

방광염은 누구나 걸릴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소변의 저장과 배출을 담당하는 방광은 남녀 모두에게 있는 신체 기관이지만 남성에 비해 여성은 요도의 길이가 짧고, 요도의 위치가 질과 항문에 가까이 위치해 질의 분비물이나 대변으로 인한 세균에 감염되기 쉬운 곳에 위치합니다. 또한 생리나 임신, 성관계 등으로 감염되기도 합니다. 방광염은, 하루 8 번 이상 화장실에 가고 소변을 보고 난 후에도 방광이 다 비워지지 않은 것 같은 잔뇨 감과 배뇨 시 방광에 통증을 느낀다면 방광염의 초기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여자방광염증상 및 치료, 겨울철에 심한이유!



방광염은 수면 중에 소변이 마려워 자꾸 깨는 야간뇨 증상이나 소변에서 원인 모를 악취가 나고, 혈뇨를 볼 때도 방광염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방광염은 급성 방광염과 만성 방광염으로 나누고 있으며, 방광염의 기본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급성 방광염에 해당되며, 일주일 정도만 항생제를 먹는 것으로 나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급성 방광염 증상이 장기간 간헐적으로 나타나거나 1년에 3번 이상 재발하면 만성 방광염으로 보고 있습니다.


여자방광염증상, 여자방광염원인, 여자방광염, 여자방광염예방, 여자방광염치료, 방광염증상



만성적인 방광염은 치료를 하더라도 치료 하는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으며 장기간 방치할 경우에는 신장 감염이나 방광 궤양 같은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광염은 산부인과에 가거나 최근에 많이 생겨나고 있는 여성 전용 비뇨기과를 방문하여, 항생제를 비롯한 주사를 맞는 것으로 간단하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방광염은 치료를 하더라도 면역력이 저하되게 되면 다시 재발 할 우려가 있으므로 평소에 올바른 생활습관을 갖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여자방광염 증상

겨울철에 여자방광염이 더 많이 나타나는 것은, 추운 날씨 탓에 방광이 수축되고 배뇨 통이 악화되고 땀으로 수분 배출이 되지 않아 화장실을 더 자주 찾게 됩니다. 하지만 소변을 보는 횟수가 평소보다 지나치게 잦아졌다면 방광염을 의심해야 하며, 아랫배 통증 역시 방광염 증상 중 하나로, 대표적인 방광염 증상은 배뇨 시 통증이 있는 경우, 배뇨감이 잦아 화장실을 자주 찾지만 정작 소변의 양은 얼마 되지 않는 경우, 혈뇨 또는 소변 색이 진하고 악취가 나는 경우, 배뇨 후에도 잔뇨 감이 느껴지는 경우, 절박뇨 증상으로 화장실 이동 중 소변을 지리는 경우 등도 방광염초기증사이로 볼 수 있습니다.


여자방광염증상, 여자방광염원인, 여자방광염, 여자방광염예방



방광염은, 방광에 세균이 감염돼 염증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여성질 환 중 하나로, 국민건강보험의 여성 방광염 질환의 건강보험 진료비를 통한 지급자료에 따르면, 최근 전체 방광염증상 환자 중 94%가 여성으로 나타난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이는 여성이 남성보다 요도의 길이가 짧고, 세균이 요도를 통해 방광으로 침투하기가 더 빠르기 때문이며, 특히나 겨울철에는 온도가 낮아지고 활동량이 적어 져서 면역력이 떨어져 방광염의 발병과 재발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여자방광염증상, 여자방광염원인, 여자방광염, 여자방광염예방, 여자방광염치료


방광염은 초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만성적인 질환으로 악화될 수 있어 과민성방광염이나 요실금과 같은, 배뇨 장애나 신우신염 등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여성이 방광염에 잘 걸리는 원인은 신체적인 구조뿐만 아니라, 몸에 꽉 끼는 스키니 진이나 레깅스 착용, 소변을 너무 오래 참거나 다리를 오래 꼬고 앉는 자세, 잘못된 성생활도 방광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방광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꽉 끼는 옷이나 통풍이 잘 되지 않는 옷을 가급적 피해야 하며, 속옷은 순면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