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전화는 080, 1... 등 ‘전국 대표번호, 전화 요금 부과

무료 전화는 080, 1... 등 ‘전국 대표번호,는 전화 요금을 부과 한다. 요즘은 집전화보다는, 스마트폰을 대부분 사용한다. 그중 국번없이 1566, 1577, 1588, 1644, 1688, 1699등 이런 번호들을 유료인줄 아는 분들이 별로 많지 않을 것이다. 스마트폰에서, 왠만한 전화는 무료 요금제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런 번호들의 무료통화는 몇분으로 한정되어있어서 추가 요금이 발생할수도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이런 전화는, 차라리 유선전화가 낫다. 이런 전화들이 무료라고 헷갈릴 수밖에 없는 것이 이런 전화 옆에는 무료상담, 같은 무료 상담에 관한 안내 멘트가 붙어있어서 착각을 일으키기 쉽기 때문이기도 하다. 전화 번호중, 1로 시작하는 네자리 전화번호는 일명, 전국대표번호로 말하는데, 기업들이 고객을 상대로 삼담이나 문의 예약, 주문등을 처리할 때 주로 쓰는 전화번호다.

 


최근 들어서는 조달청이나 병무청등 많은 정부 기관들 까지 대표전화를 수신자 부담에서 1로 시작하는 전화 번호로 바꾸고 있는 것이다. 이런 전화 번호는, 상담과 안내는 무료일지라도, 통화 요금은 유료라는 사실을 기억하자 물로 전국 대표전화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넉넉 할때야, 신경쓸일 없지만 저렴한 요금을 사용하는 알뜰족들은 몇 번만 사용하면 거의다 소모 된다는 것을 알아야한다. 무료라고 생각하고 상담원과 긴 시간을 사용했다면 까딱하면, 유로로 넘어간다는 사실을 명심 해야한다. 무료 전화는 080으로 시작한다.

 


상담원과 통화시라도 시외 지역으로 연결되면 시외전화 요금까지 부과 될수있다는 점을 명심하자. 일반전화보다 휴대요금이 비싼 시외전화통화는 통화료 부담이 상당히 많아질수도 있음을 명심해야한다. 또한 1로 시작하는 전화는 대부분이 자동응답 시스템을 사용하며, 통화 대기자가 많아, 상담원과 연결시간이 길어지면서도 요금부담이 증가한다. 이런 전화는, 꼭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고 , 안내 메시지는 원하는 서비스 번호가 확인 대는대로 넘어가는 것이 아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인 것이다.

 


통화요금을 정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전화번호는 080으로 시작하는 전화번호 밖에는 없다는것을 명심하자. 예전에는 꽤나 보이던 080인데, 지금은 사용하는 회사나 업체가 많이 사라져 버렸다. 많은 무료전화 운영 비용을 자신들이 감당하기 싫어서인 것이다. 지금도 080을 사용하는 업체는 일부 홈쇼핑 업체와 금융회사 몇군데 뿐이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가능하면 찾아서 사용하는 것이 이득이다. 전화 요금은 자동납부를 이용하더라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청구 내용중, 잘못된 청구 내역을 가려내기 위해서다. 이용하지 않은 서비스중, 요금이 청구 되었다면, 국번없이 1335번 통신위원회에서 구제 받을수도 있다.

300x250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