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폐차 “한국자동차폐차협회”, 폐차보상금도 받아요

중고차폐차를 직접 “한국자동차폐차협회”를 통해 하시면, 폐차보상금도 받을수 있습니다. 많은 돈과 애정을 쏟았던 애마라도 나이들면 보내야 할때가 오고야 마는 것이 세상의 순리입니다. 아끼고 조심해서 탔다면, 10년 이상은 버티는 것이 요즘 차들 인지라, 딜러들도 매입을 망설일것이 뻔한 일입니다. 이럴땐 갈등도 생기기 마련입니다. 팔자니, 시간이 걸길것같고, 페차를 하자니, 아깝고.... 아무리 열심히 관리한 차라도 나이는 속이지 못합니다. 나이든 차량은 수요자를 쉽게 찾기 힘들어 오래 걸립니다. 새차 같은 중고차도 많으며, 저렴하고 실속있는 차들도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나이가 있더라도 상태가 괜찮고 잘 굴러가는 차라면 그래도 매매가 가능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식도 오래 된데다, 외관 상태까지 좋지 않다면 폐차장으로 가야 하는 것이 답일 것입니다. 이럴때도 아무에게나 맡겨 버리면 낭패를 당하거나 손해보기 일쑤 입니다. 보통은 폐차가 돈좀 들어가고, 절차가 복잡할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폐차 절차도 간단하고 직접 처리한다면 오히려 몇푼을 건질수도 있습니다. 중고차폐차로도 폐차 보상금을 받을수 있는 것입니다. 폐차하는데는 서류랄 것도 없습니다.


  

직접 폐차를 결정 했다면, 자동차 등록증과 신분증을 챙겨놓고, 한국자동차폐차협회(http://www.kasa.or.kr/) 홈페이지에 접속해, 희망 지역의 폐차업체를 선택 한뒤, 전화 하시면됩니다. 이때까지는, 차에대한 할부금이나, 과태료, 벌금등, 모든 것이 깨끗해야 할것입니다. 전화통화시 차량이 있는곳을 알려주면 견인차가 공짜로 가져가고 고철값에 해당하는 약간의 비용을 받을수 있는것입니다. 업체에서도 비슷한 금액을 받을수 있을것이나. 뒷끝을 깨끗하게 처리하고 싶은 분들은 직접 폐차를 선호합니다.

 


그러나 그마져 귀찮아 폐차 대행업체를 이용하여 맏길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허가도 받지않은 불법 대행 업체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런 업체 에서는, 폐차 대신 조금이라도 더 받을 수 있는 곳을 알아내어, 대포차로 둔갑시킬 가능성도 있기 때문입니다. 폐차를 마친 후에는 반드시 폐차 인수 증명서와 자동차 등록증을 챙겨서 “말소등록“을 하시기 바랍니다. 폐차를 대행으로 하였을때는, ”말소사실 증명서“를 필히 챙겨야 합니다. 폐차 후에는 남은 기간의 보험료도 돌려 받을수 있으며, 자동차세도 연납으로 선납했다면, 이것도 돌려 받을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