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천혜향' 뛰어난 맛과 향 효능

제주도 천혜향의 뛰어난 맛과 향  효능을 소개합니다. 제주도 천혜향(天惠香)은, 한라봉과 오렌지 귤을 교배시켜 만든, 신품종의 고급 감귤로,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 지역에서 주로 재배 되고 있으며, 맛과 효능이 뛰어난 새로운 품종입니다. 하늘이 내린 향기라고 불리는 천혜향은, 일반 감귤에 비하여,신맛이 적고 당도가 훨씬 높으며, ‘과즙이 매우 풍부하고, 향이 기가 막히게 좋다’고 자랑하고 있습니다. 서귀포 천혜향은 한라봉 이후에 개발된 최신품종으로서, 과형은 타원형으로 대과이며, 껍질은 얇고, 육질이 매우 부드럽고 달콤해서 입에 넣으면 사르르 녹는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제주에는 천혜향 말고도 한라봉과,레드향, 황금향등 우수한 품종들이 많습니다.



한라봉은 청견과 폰캉을 교배시킨 품종으로 단맛이 강하며 과육이 풍부하고, 천혜향은 밀감류와 오렌지류를 교배시켜 만든 품종으로 껍질이 얇고 당도가 좋습니다. 또 레드향은 한라봉과 서지향을 교배시켜 만든 품종으로 붉은 빛을 띠고 당도가 높고 과육이 부드럽습니다. 황금향은 한라봉과 천혜향을 교배시켜 만든 품종으로 당도는 다른 만감류보다 낮지만, 특유의 향기 때문에 이품종 역시도 인기가 좋습니다.

 


천혜향은 추위에 약한 품종으로 노지 재배시 품종 특성이 제대로 발휘되지 못할 수 있으므로, 주로 하우스에서 재배하며, 가온이나 무가온의 시설재배 형태로 재배합니다. 보조가온의 경우 2월 말에서 3월초에나 수확할수 있으며, 가온의 경우에는 조금더 빠른 12월부터 수확이 가능합니다. 품질좋은 천혜향을 수확하기 위해서는, 결실기에 가지에 가시가 발생하기 때문에 가시 제거를 철저히 하여야만 천혜향이 다치지않고 깨끗하게 수확할수 있습니다.

 


제주도에서 생산되는 천혜향은 아름답고 향이 좋으며, 깊은 맛을 내고있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좋은, 고급 품종입니다. 껍질이 얇아서 벗기기가 쉽고 양낭막이 얇아서 입맛에 부드럽게 느껴집니다. 또한 당도도 매우 풍부한 고급 감귤류로, 카르티노이드 성분을 함유 하고 있어 항산화 효능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천혜향은 알칼리성 식품이며, 섭취시에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피부와 점막을 튼튼히 하여 감기 예방에도 좋습니다. 비타민 C도 풍부하여 피부 미용과, 피로 회복에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