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보는 정보

외계인 손 증후군 원인 증상 및 치료 본문

식품, 효능, 건강

외계인 손 증후군 원인 증상 및 치료

quack 시토스 2021. 9. 16. 17:44

외계인 손 증후군 원인 증상 및 치료

외계인 손 증후군은 한 손이 제어할 수 없는 것을 특징으로 스스로 자유 의지에 따라 행동하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드문 신경 장애로 때로는 한쪽 다리가 영향을 받기도 합니다. 외계인 손 증후군 영향을 받은 손은 손이 마음의 지배를 받지 않고 마치 자신의 마음이 있는 것처럼 의도적으로 움직이는 것 같기도 하며 외계인의 지배를 받아 움직이는 것 같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외계인손증후군

외계인 손 증후군은 의도하지 않거나 그럴 상황이 아닌데도 물건을 들거나, 얼굴을 만지고, 옷을 입거나 벗는 것과 같은 비정상적인 움직임 등이 모두 외계인 손 증후군의 특징입니다. 외계인 손 증후군의 특징은 이러한 손동작이 의도하지 않고 원치 않으며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불편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외계인 손 증후군은 정신과적 요소가 없는 신경 장애로도 발생하기 때문에 진단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외계인손증후군

외계인 손 증후군 원인

외계인 손 증후군의 원인은 다양하며 특징적인 혈관성 뇌졸중 증후군과 관련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뇌졸중이 가장 큰 원인 중 하나입니다. 외계인 손 증후군의 주요 원인은 뇌졸중, 뇌종양,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신경 퇴행성 장애, 치매 외에도 머리, 두개골 및 뇌의 외상입니다. 뇌의 우뇌와 좌반구를 나누는 뇌량 수술도 외계인 손 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근본적인 이유는 손과 다리에 있는 팔다리의 근육 운동을 제어하고 조정하는 뇌의 일차 운동 피질 부분의 손상입니다. 이 근육 활동 제어 센터에 결함이 발생하면 별도의 신호 메커니즘을 가진 병렬 신경 세트가 왼팔의 작용을 대신에 하여 모든 상황에서 동작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외계인 손 증후군은 일반적으로 왼손에 잘 나타나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는 손이나 발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외계인손증후군

외계인 손 증후군 증상

외계인 손 증후군의 두드러진 점은 왼팔이 신체의 다른 팔다리와 근육과 독립적으로 자신의 자유 의지에 따라 행동한다는 것입니다. 움직임은 비자발적이지만 동조적인 방식으로 발작이나 떨림과 달리 완전히 다른 개인에 의해 제어되거나 마치 자신의 마음이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왼손의 움직임은 중앙 인지의 지시 없이 발생하며 완전한 인식 부족의 결과도 나타납니다.

 

외계인손증후군

외계인 손 증후군 활동에는 방금 열린 문이나 창문을 닫고, 방금 깔끔하게 매었던 넥타이를 제거하는 등 오른손에 반대되는 움직임이 포함됩니다. 또한, 외계인 손 증후군이 있는 손이 갑자기 떠다니고 매우 집요하게 행동하기도 하며 고통스러워합니다. 또한, 극도의 불협화음에서는 또한 장애에서처럼 논리적인 이유 없이 반복적으로 손을 뻗어 바닥에서 물건을 들 수도 있습니다.

외계인 손 증후군 진단

외계인 손 증후군은 근본적으로 신경학적 질환이지만 뚜렷한 심리적 요소를 갖고 있지 않습니다. 영향을 받는 사람의 다른 팔다리는 정상적으로 기능하고 뇌, 기억, 인지, 정신적, 정서적 작업도 건강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외계인 손 증후군은 행동 증후군이나 정신 질환이 아니므로 정확한 진단이 어려울 때도 있습니다.

 

외계인손증후군

외계인 손 증후군을 진단할 때는 환자의 행동을 관찰한 다음 영향을 받은 사람이 수행하는 무작위적이고 때로는 당황스러운 행동의 빈도와 강도를 평가해 진단하게 됩니다. 여기에는 왼팔의 갑작스러운 공중 부양과 같은 단독 활동이나 의도하지 않게 다른 사람의 지갑을 훔치는 것과 같이 뇌의 인지 중추를 제어할 수 없는 것과 같은 보다 심각한 동작까지도 포함됩니다.

 

외계인손증후군

외계인 손 증후군 치료

현재까지도 외계인 손 증후군에 대한 치료법은 없으며 약물과 행동 요법을 통해 상태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신경계 근육을 제어하고 팔다리의 무작위 운동을 가능하게 하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처방 약을 먹고 손이 자발적인 행동을 피하고자 물건을 잡고 있거나 몸에 가까이 두는 등 손이 움직이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치료 절차는 전문가로 구성된 팀의 조언에 따라 손의 움직임을 제어하고 환자의 외계인 손 증후군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00x25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