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보는 정보

라디치오 효능 및 영양 성분, 성인병 예방 효과 본문

식품, 효능, 건강

라디치오 효능 및 영양 성분, 성인병 예방 효과

시토스 2021. 12. 15. 19:09

라디치오 효능 및 영양 성분, 성인병 예방 효과

라디치오는 붉은 치커리가 결구된 것을 포기로 수확한 것으로 붉은 양배추처럼 보이지만 치커리의 일종으로 이탈리안 치커리 또는 레드 치커리라고 하며 백색의 잎줄기와 붉은색의 잎이 아름답게 조화를 이뤄 주로 샐러드나 장식용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또한, 라디치오에는 제아잔틴과 루테인과 같은 페놀성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쓴맛 성분인 이 터빈이 풍부해 소화를 촉진하고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

 

라디치오 효능

라디치오와 같은 치커리 품종에는, 페놀산과 플라보노이드, 안토시아닌과 같은 피토케미컬이 풍부해 건강한 채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라디치오는 신경계를 자극해 집중력을 높이며 간과 담낭에 작용해 소화흡수를 촉진하고 혈액을 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눌린과 같은 식이 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조절하고 해독에 도움이 되며, 식욕을 억제해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체중 조절 중인 여성

라디치오 영양 성분

라디치오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 케르세틴 등의 폴리페놀과 리코펜, 엘라그산 캠페롤과 미리 세틴, 탄수화물과 단백질 식이 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쓴맛 성분인 인티 빈과 카로티노이드,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셀레늄과 망간, 칼슘, 칼륨, 철분, 인, 구리 등의 미네랄과 비타민 A, B, C, E, K, 엽산 등의 비타민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항염 효과

라디치오에는 피토케미컬인 폴리페놀이 풍부해 활성산소와 염증을 제거하고 세포 재생과 성장 저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 혈관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K가 풍부해 동맥 석회화를 방지하고 칼슘을 동맥 밖으로 운반하고 플라크 침착물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어 동맥 경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라디치오에는 강력한 항산화 항염증제인 플라보노이드와 안토시아닌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신경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성질환 여성

면역력 강화

라디치오는 비타민 C와 K와 적당량의 구리, 엽산, 식이 섬유 등을 함유하고 있어 오랫동안 면역 체계 강화제로 여겨져 왔습니다. 또한, 루테인과 제아잔틴 등의 폴리페놀 화합물 등이 풍부해 만성 염증을 줄여주고 면역계를 강화해 다양한 전염성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라디치오에는 폴리페놀 화합물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풍부해서 눈 건강을 촉진하고 세포의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서 세포 변이를 방지하고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라디치오 음식

성인병 예방

라디치오에는 비타민K와 망간, 칼슘,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K는 골 모세포 활동을 촉진하여 뼈 건강과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되며, 뇌의 신경 손상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 알츠하이머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망간도 풍부해서 항산화 효소인 슈퍼옥사이드 디스 뮤 타아제의 보조 인자로 사용되며, 칼륨 또한 중요한 전해질로, 나트륨을 배출시켜 주고 고혈압과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당뇨병 관리

라디치오에는 천연 인슐린이라고도 불리는 이눌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혈당 수치를 조절함으로써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라디치오는 체내의 포도당 흡수를 감소시키는 데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당뇨병 예방과 개선에 영향을 미치는 항당뇨 특성을 나타내는 음식으로, 카페인산 유도체와 치토르산도 함유하고 있어, 포도당 흡수를 억제하고 인슐린 분비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장염 환자

장 건강

이탈리아 치커리라고도 하는 라디치오는 특히 이탈리아 요리에 흔히 사용되고 있으며, 상추나 치커리와 함께 샐러드로 먹어도 좋습니다. 특히 이눌린이 풍부한 라디치오는 프리바이오틱으로 작용하여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이 되며, 장운동을 촉진해 배변을 돕고 소화액 생성을 도와 소화흡수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해 각종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며 과민 대장 증후군과 소화 불량,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라디치오 셀러드

라디치오 활용

라디치오는 샐러드나 음식 장식에 자주 사용되는 채소로 특유의 쓴맛과 매운맛 덕분이 입맛을 돋우는 효과가 있으며, 토마토, 치즈와 함께 피자 토핑으로도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샐러드와 쌈 채소로 쓰기도 하며, 고기를 볶을 때 넣기도 합니다. 라디치오는 변색이 쉬운 채소로 식초 물에 담그면 색감을 살릴 수 있으며, 쓴맛에 거부감 느껴진다면 단 과일이나 채소와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300x25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