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보는 정보

차이티 효능 6가지와 제조법, 주의점 본문

식품, 효능, 건강

차이티 효능 6가지와 제조법, 주의점

시토스 2021. 12. 17. 16:24

차이 티 효능 6가지와 제조법, 주의점

차이 티는 홍차에 다양한 향신료를 더해 제조하는 밀크티로, 향긋한 향과 활성물질이 풍부해 풍미가 좋을 뿐만 아니라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차이(chai)는 정확하게는 차를 뜻하는 말이지만, 보통 차이 티는 마살라 차이(masala chai)라고 하는 향긋하면서도 매운맛이 나는 인도 차의 한 종류와 동의어가 되었으며, 가장 인기 있는 향신료로는 카다멈과 계피, 생강, 회향, 후추, 정향 등이 사용되기 때문에 좋은 향과 영양이 풍부합니다.

 

차이티 효능

면역력 향상

차이 티에는 카다멈이 빠지지 않고 사용되고 있으며, 비타민 C를 비롯한 다양한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활성산소와 염증을 제거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그린 카다멈은 해독작용에 도움을 주어 부비강염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블랙 카다멈은 살균과 거담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카다멈은, 박테리아나 곰팡이를 퇴치하는 효과가 있어 감기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차이티 마시는 여성

소화기 건강

차이 티에는 생강과 같은 향신료가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장운동을 촉진해 소화 흡수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차이 티에 들어가는 후추는 췌장이 소화 효소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지방과 단백질을 분해하고 에너지를 생성하는 촉매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차이 티는, 간 질환과 철분 결핍, 과민 대장 증후군과 같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 체중 감량과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장 건강

차이 티는 계피나 생강뿐만 아니라 카다멈과 같은 항산화제가 풍부한 향신료가 들어가기 때문에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계피는 나쁜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재료인 홍차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 순환을 촉진해, 각종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심장 부담을 덜어 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는 차이 티

혈당 조절

차이 티가 좋은 이유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계피가 인슐린 저항성을 도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차이 티를 꾸준히 마시면,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차이 티는 소화관, 특히 탄수화물 밀도가 높은 음식에서 체내로 포도당 흡수를 억제하고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해, 혈액에서 세포로 당을 운반하는 원활하게 하고 혈당 수치를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차이티

통증 완화

차이 티는 다양한 향신료가 사용되기 때문에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관절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차이 티에는 생강과 정향 등의 항염에 도움이 되는 향신료가 들어가, 염증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가벼운 두통에서 편두통 등의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생강은 혈액 순환을 증가시키고 정향은 치통을 완화하고 벤조카인과 유사한 국소 마취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치매 예방

차이 티에는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자유라티칼을 제거하고 염증을 조절해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알츠하이머병이나 파킨슨병과 같은 만성 질환과 항암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습니다. 특히 차이 티에는 대부분 과일과 채소에 비해서도 많은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차이 티를 꾸준히 마시면 노화를 방지하고 장 건강과 피부미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부 메이크업 여성

차이 티 제조법

차이 티는 지방에 따라 다양한 제조법이 있지만, 홍차에, 카다멈을 비롯한 몇 가지 재료는 거의 빠지지 않고 사용되고 있으며 세상에서 가장 비싼 향신료 중 하나인 카다멈은, 차이 티에서 가장 강한 향과 맛을 담당하게 됩니다. 또한, 생강과 계피, 스타 아니스, 회향 씨, 후추, 육두구, 정향 등이 들어가는데, 보통 최소 네 종류 이상의 향신료가 사용되며, 더 많은 향신료가 사용되기도 하며 우유와 물을 섞은 다음 달게 만들어 마십니다.

 

차이티 만들기

차이티 주의점

차이티는 같은 용량의 커피나 홍차 등에 비해 적은 양의 카페인이 들어있지만, 평소 카페인에 민감하거나 소화기 질환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과도한 카페인은 불면증이나 편두통, 고혈압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다양한 향신료가 사용되기 때문에, 저혈압이나 저혈당이 있는 사람,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사람, 임산부 등은 차이 티 섭취를 제한하거나 멀리해야 합니다. 또한, 유당불내증인 사람은 식물성 우유나 물만으로 우려낸 차이 티를 마셔야 합니다.

300x250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