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효능 및 부작용, 많은 음식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효능 및 부작용, 많은 음식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은 관절을 완충시키는 조직인 연골의 구조적 구성 요소로 체내에서 생성되기도 하지만 관절염이 있는 사람은 건강 보조 식품으로 복용하기도 합니다. 많은 사람이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이 골관절염과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이를 연구한 결과는 상충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의약품이 아닌 식품으로 분류돼 연골 건강과 통증을 줄이기 위한 보조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음식과 보충제

콘드로이친과 글루코사민은 연골과 활액에서 발견되는 물질로, 콘드로이친은 관절에 윤활 작용을 하고 연골의 탄력을 높이는 역할을 하며, 글루코사민은 연골을 기능을 유지하고 치료하며, 콘드로이친과 마찬가지로 관절에 윤활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보충제로 섭취할 때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이 통증을 완화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는 하지만, 관절염 치료제로서의 적합성 여부는 아직 통과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허리가 아픈 노인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은 평균 연령이 59세인 1,583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관절염 치료뿐만 아니라 통증을 완화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실험에서는, 중등도 통증이 있는 참가자 집합에서 콘드로이친 글루코사민 보충제가 위약과 비교했을 때, 유의한 통증 완화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보충제를 섭취한 사람은 약 79%는 통증이 20% 이상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 보충제의 가장 중요한 측면은 골관절염 통증의 근본 원인인 관절 연골의 퇴행을 늦추거나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된다는 것입니다.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 보충제는 치료에는 효과인 것으로 밝혀져 잇지 않지만, 관절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관절염의 통증과 염증을 치료하는 보조제로 사용하고 있으며 많은 약물과 달리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보충제와 도가니

글루코사민

글루코사민은 우리 몸에서 생성되는 연골의 구성 요소로 뼈의 끝을 덮고 보호하여 뼈가 서로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합니다. 글루코사민 보충제는 글루코사민 황산염과 글루코사민 염산염의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됩니다. 또한, 글루코사민 보충제는 일반적으로 게와 바닷가재, 새우 등의 갑각류 껍질로 만들어지지만, 일부 보충제는 식물 형태의 글루코사민으로 만들어져 정제, 캡슐 형태로 판매되며 콘드로이친과 함께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무릎 관절염 환자

콘드로이친

콘드로이친 또한 신체와 연골에서 발견되는 물질로, 연골로 물과 영양분을 끌어들여 해면질과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콘드로이친은 소 관절이나 상어 연골로 만든 황산 콘드로이친 보충제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을 함께 사용하면, 관절 퇴행을 방지하고 관절 통증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많은 연구와 사용에도 불구하고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에 관한 연구는 혼합된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은 골관절염, 부상이나 운동으로 인한 근육 손상 등의 염증성 관절 장애를 완화하고 치료하는 데 효과적인 보조제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또한 연골에서 흔히 발견되는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은 셀레콕시브와 같은 골관절염 치료제만큼 효과적이라는 연구 보고도 있습니다. 특히 셀레콕시브와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에 잘 반응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글루코사민 보충제는 관절염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관절 통증이 있는 노인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음식

글루코사민은, 게나 랍스터, 새우 껍질과 같은 동물 조직에서 추출되는 반면 황산 콘드로이친은 동물 관절이나 상어 연골과 같은 동물 연골에서 추출됩니다. 글루코사민과 황산 콘드로이친은, 개별적으로 판매되기도 하며 알약이나 캡슐 형태의 보충제로 결합하여 판매되기도 합니다.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은 권장 섭취량은 없지만, 대부분 연구에서는 1,500mg의 글루코사민과 1,200mg의 콘드로이친을 사용했습니다.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보충제

부작용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 보충제는 대부분 안전하고 큰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밝혀져 있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메스꺼움이나 설사 등의 위장 장애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글루코사민 보충제는 인슐린 저항성을 증가시킬 수 있어서 당뇨병 환자는 글루코사민을 복용할 때 주의해서 사용해야 하며, 콘드로이친은 혈액 희석제나 항응고제와 상호 작용할 수 있으므로 관련된 약물을 복용 중인 사람은 전문의와 상의한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00x250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