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흑색종 중 가장 흔한 엄지발톱 흑색종

발톱흑색종 중 가장 흔한 엄지발톱 흑색종

발톱 흑색종은 피부 색소를 만드는 멜라닌 세포가 암세포로 변해 발생하는 피부암 일종으로, 모양도 일반적인 검은 점과 유사하고, 초기에는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쉽게 발견되지도 않습니다.


발톱흑색종 중 가장 흔한 엄지발톱 흑색종피부흑색종 원인


동양인은 주로 손톱이나 발톱, 손, 발바닥에 자주 나타나는 경향이 있으며, 가족력이 있거나, 과거의 질병, 손톱이나 발톱 주위 색소침착, 손, 발톱 모양 이상 등이 있으며, 압력을 많이 받는 엄지발톱에 가장 흔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엄지발톱흑색종,엄지손톱흑색종,피부흑색종,발톱흑색종,흑색종증상,발바닥흑색종엄지발톱흑색종


흑색종이 발병하는 원인으로는 유전적 요인과 자외선에 과다한 노출 등을 꼽고 있으나, 동양인의 경우에는 햇빛과 무관한 손, 발바닥이나 손, 발톱 등에 발생률이 높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은 아직 까지 규명되지 않고 있습니다.


흑색종,악성흑색종,엄지발톱흑색종,엄지손톱흑색종,피부흑색종,발톱흑색종,흑색종증상,발바닥흑색종피부흑색종


흑색종과 같은 피부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자외선 노출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흑색종이 잘 발생하는 위험요소로는, 가족력과 몸에 여러 개의 점이 있는 경우, 손'발바닥에 비교적 큰 점이 있는 경우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흑색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자외선 차단 제를 꼼꼼히 바르고, 자외선이 강한 낮 시간대에는 옷이나 모자로 피부를 잘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들은 네일아트를 받거나 인위적으로 피부를 태우는 과정에서 쐬는 인공 자외선 또한 흑색종을 유발할 수 있는 위험 요인이 될 수 있어 주의를 당부하고 있습니다.


흑색종증상,발바닥흑색종발바닥흑색종


흑색종은 점처럼 생겼지만 암의 형태를 지닌 질환으로, 주로 표피의 기저 층에 산재해 있는 멜라닌 세포에서 발생하는 악성 종양 일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흑색종은 멜라닌 세포가 존재하는 곳에는 어느 부위에나 발생할 수 있으나, 피부에 발생하는 경우가 가장 많고, 피부암 중에서도 악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흑색종,악성흑색종,엄지발톱흑색종엄지손톱 흑색종


흑색종의 종류에는 말단 흑색점 흑색종, 표재 확산 흑색종, 결절 흑색종, 악성 흑색점 흑색종이 있으며, 이중 말단 흑색점 흑색종이 동양인에게 가장 흔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동양인은 주로 손발에 잘 발생하며 다른 피부암보다 전이 율이 높고 사망 위험이 높으면서도 가려움증이나 통증이 없는 경우도 있어 주의해서 살펴야 합니다.


흑색종,악성흑색종,엄지발톱흑색종,엄지손톱흑색종흑색종 아님


흑색종은 점이라고 판단해 흔히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신경을 써야 합니다.

흑색종은 모양이 불규칙하고, 경계가 명확하지 않고, 다양한 색이 섞여 있으며, 흰색이나 푸른색이 보이는 경우 흑색종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흑색종은 느리게 커지는 점과는 달리, 수개월이나 1~2년 사이에, 급격하게 커지면서 주변 조직을 파괴해, 헐어서 피가 나고 딱지가 생기고, 통증과 가려움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흑색종은 손이 발톱에 세로줄이 생길 때 주의해야 하며, 특히 유심히 엄지발톱에 검은 줄이 생겼는지를 잘 봐야 합니다.. 손톱에 검은 세로줄이 생길 때 가장 걱정되는 것 또한, 손톱 흑색종입니다. 특히 검은색 세로줄이 손톱 밑에서부터 계속 넓어지고 모양이 불규칙하며, 비대칭적으로 변하거나, 크기가 0.6cm 이상으로 자라거나, 모반의 색깔이 균일하지 않은 경우도 의심할 수 있습니다.


흑색종,악성흑색종,엄지발톱흑색종,엄지손톱흑색종,피부흑색종피부흑색종


흑색종은 환경적 요인으로 인하여 변이가 누적돼 생기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실제로 압력을 많이 받는 신체 부위에서 발견되는 흑색종은 많은 변이가 누적돼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흑색종이 가장 빈번하게 발병하는 집단이 유럽에서 호주로 이주한 백인이라는 통계적 사실도 자외선으로 인한 환경에 의한 변이가 원인이라 주장하고 있습니다.


흑색종,악성흑색종,엄지발톱흑색종,엄지손톱흑색종,피부흑색종,발톱흑색종엄지손톱 흑색종


흑색종 환자는 생각보다 많지 않으며 방송 등의 매스컴을 통해 피부암 등이 전파를 타게 되면 흑색종 등의 피부 관련 질환을 의심하는 사람들이 늘기도 합니다.

흑색종은 실제 많지 않아,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아 보기도 하지만, 흑색종일 확률은 1,000명~10,000명에 한 명 꼴에 불과하기 때문에 대부분 흑색종이 아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흑색종,악성흑색종,엄지발톱흑색종,엄지손톱흑색종,피부흑색종,발톱흑색종,흑색종증상흑색종 원인 및 검사


흑색종으로 의심해 병원을 찾는 경우는 두 가지가 많습니다.

손발톱이 검게 변색됐을 때와 손 발 등에 점이 생겼을 때 흑색종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검사. 결과는 대부분 손발톱에 검은 선 형태로 나타나는 흑색 조갑증이거나 손발톱 뿌리 쪽에 있던 점이나 멍이, 손발톱이 자라면서 흑색종으로 보이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흑색종,악성흑색종,엄지발톱흑색종,엄지손톱흑색종,피부흑색종,발톱흑색종,흑색종증상,발바닥흑색종엄지발톱흑색종,


흑색종으로 의심하기 쉬운 흑색 조갑증은,, 멜라닌 세포를 과다하게 생성하거나 멜라닌 세포 수가 증가한 경우에도 생기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흑색 조갑증은 대부분 증상이 없을 뿐만 아니라 양성인 경우 치료할 필요가 없기도 하지만, 일부 흑색 조갑증은 악성 흑색종의 초기 증상으로 발전할 수 있어 잘 치료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