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버섯은 러시아산 차가버섯이 면역력에 좋다?

차가버섯은 러시아산 차가버섯이 면역력에 좋은 것 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러시아산 차가버섯은, 국산 상황버섯과 같은 고가의 제품에 비해서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것입니다. 차가버섯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베타글루칸, 폴리페놀, 멜라닌, 플라보노이드, SOD성분, 효소 활동을 높여주는 각종 미네랄 등의 유효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항암식품, 항노화 식품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질병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항균작용, 장내 미생물을 활성화 시키고 궤양을 회복시켜 건강한 인체를 만들 수 있는 좋은 식품으로도 권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장내 환경을 개선시켜 면역력을 높여준다는 점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해도 좋은 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차가버섯은 러시아산 차가버섯이 면역력에 좋다?


러시아산 차가버섯은 북위 45도 이상의 시베리아 등지의 극냉지역 차가버섯이 오랜 기간 동안 좋은 성분을 충분히 축적하여 좋은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가버섯을 구입할 때는 반드시 극냉지역에서 자란 러시아산 차가버섯인지를 확인해야 하고, 바깥 껍질의 색이 검고 윤기가 나는지, 갈라진 틈새가 깊고 균열된 표면의 모서리가 날카로운 것인지를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쪽에서 자라는 차가버섯은 몇 년 사이에 급속하게 성장하는 반면에 북쪽에서 자라나는 차가버섯은 시베리아의 혹한 속에서 매우 더디게 성장하므로, 일반적으로 북쪽에서 자라날수록 그 품질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러시아 정부에서는, 1등급 차가버섯 덩어리의 요건으로 북위 45도 이상 지역에서 수령 15년 이상 된 차가버섯을 꼽고 있으며, 두께가 10cm 이상, 크로모겐콤플렉스 10%이상, 수분함량 14%이하, 상온이나 건조기 이용 건조 시 60를 넘어서는 안 된다는 등의 조건을 달고 있습니다.

 


차가버섯을 섭취하는 방법도, 차가버섯 원물 덩어리를 구입해서 먹는 방법과, 차가버섯 추출 분말 제품을 구입하여 섭취하는 방법 등이 있는데, 일반적인 방법으로 차가버섯 추출분말 제품을 섭취하는 방법이 훨씬 많습니다. 그러나, 차가버섯 덩어리로 섭취하는 경우에는 끓이는 것이 아니라 따뜻한 물에 우려내서 먹어야만, 좋은 성분이 파괴되지 않고 온전히 인체로 흡수시킬 수 있습니다.

 

차가버섯은 러시아산 차가버섯이 면역력에 좋다?


차가버섯은, 수분과 온도에 민감하므로 너무 오랜 시간 물에 담가두는 것도 좋지 않으며, 채취한지 너무 오래된 원물을 선택할 염려가 높으므로 주의해서 구입해야 합니다. 그러나 차가버섯 추출분말의 경우에는 제품 사용 설명서에 나와 있는 그대로 물에 타서 마시면 되며, 제조사에 따라서는 유효성분도 훨씬 뛰어난 것이 많습니다. 차가버섯은 국산도 있기는 하지만, 러시아산 1등급 차가버섯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