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시토스테롤 효능 및 특성 많은 음식과 주의점

베타시토스테롤은 식물성 스테롤 중 하나로, 구조적으로 우리 몸에서 생성되는 콜레스테롤과 유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양한 과일과 채소, 견과류, 씨앗 등에 풍부한 베타시토스테롤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과 전립선 건강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베타 시토스테롤 효능 및 특성 많은 음식과 주의점 등을 알아봅니다.

 

베타시토스테롤 효능 및 특성 많은 음식과 주의점

 

베타시토스테롤 특성 및 효능

베타시토스테롤은 콜레스테롤과 유사한 식물성 물질로 소화 과정에서 콜레스테롤과 경쟁함으로써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립선과 같은 조직의 염증과 부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면역력 향상과 고혈압,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간 기능, 항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베타시토스테롤 효능 6가지

 

  • 콜레스테롤 저하

베타시토스테롤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피토스테롤로, 혈류의 콜레스테롤 침착을 억제하여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LDL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경쟁적으로 억제함으로써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혈당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 전립선 건강

콜레스테롤 유사한 베타시토스테롤은 전립선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6개월 동안 1,200명의 남성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무작위, 이중 맹검, 위약 대조 시험에서 베타시토스테롤을 함유한 피토스테롤 복합체가 전립선과 비뇨기과 건강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베타시토스테롤 전립선 예방과 치료 효과, 전립선 질환자

 

  • 항염 효과

베타시토스테롤은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 특성이 있습니다. 만성 염증은 심장 질환, 당뇨병 암을 포함한 다양한 만성 염증성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베타시토스테롤은 염증을 완화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혈당 관리

베타시토스테롤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당뇨병 환자의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베타시토스테롤은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고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화상 치료 효과

베타시토스테롤은 화상 환자의 감염을 방지하고 치유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베타시토스테롤은 참기름, 베르베린 등의 식물성 성분을 함유한 연고가 2도 화상을 치료하는 설파디아진만큼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포비돈 요오드와 베판테놀 크림 치료보다 치료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류머티즘 관절염

베타시토스테롤은 염증을 삭이고 붓기를 줄이는 효과가 있어 류머티즘 관절염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베타시토스테롤과 글루코사이드 혼합물을 복용하면, 일부 환자의 류머티즘 관절염 염증과 통증이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류머티즘 관절염에 좋은 베타시토스테롤, 무릎 잡고 있는 관절염 환자

 

베타시토스테롤 많은 음식

베타시토스테롤은 다양한 식품에서 흔히 발견되지만, 식물성 기름과 견과류, 씨앗에서 가장 높은 농도로 발견됩니다. 특히 아보카도와 대두, 아몬드, 호두, 피스타치오는 상당량을 함유하고 있으며, 현미, 귀리, 통밀빵과 같은 식품에는 적당량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타시토시테롤 섭취량

베타시토스테롤은 권장 섭취량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보편적인 지침은 없지만, 연구에서는 성인의 경우, 최대 3개월 동안 매일 3~4g을 복용했으며, 최장 18개월 동안 매일 60-130mg의 저용량으로 사용했습니다. 또한, 하루 2g의 베타시토스테롤을 섭취하면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베타시토시테롤 섭취량, 베타시토스테롤 보충제와 통곡 빵

 

베타시토스테롤 주의점

베타시토스테롤은 일반적으로 내약성이 우수하지만, 일부에서는 알레르기 반응에 대한 보고가 있으며 체질에 따라 가려움증, 부기, 호흡 곤란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증상이 나타나면 사용을 중단하고 즉시 치료해야 합니다. 또한, 혈액 희석제와 콜레스테롤 저하제와 같은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타시토스테롤은 시토스테롤 혈증이라는 유전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은, 베타시토스테롤을 적절하게 흡수하고 배설할 수 없어 체내에 과도하게 베타시토스테롤이 축적돼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보충제 형태로 과도하게 복용하면 동맥이 좁아지고 혈류가 차단돼 심장 마비나 뇌졸중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